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돈내산]로봇청소기/로보락 S8 PRO ULTRA 사용후기 및 장단점 리뷰

by 이정현이 2023. 11. 27.



오늘은 로봇청소기 로보락 S8 pro ultra 사용후기에대해 말을 해볼까 합니다


요즘 올인원 로봇청소기 정말 고르기 힘드시죠??
저 또한 로보락과 다른 제품들 사이에서 고민이 무척이나 많았어요..ㅠ

그래서! 혹시나 로청을 구매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3개월간 쉼없이 집안을 작동시키며 겪은 로보락의 장단점을 말해볼까 합니다

 



일단 배송 받아본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 박스자체가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정말 받아보고 생각보다 포장박스가 커 적잖이 당황했어요 ㅋㅋ...
크기가 크다는걸 알았지만 이렇게나 클 줄이야..
그래도 완성도가 높고 깔끔한 모습에 완전 만족스러웠습니다

로보락 포장 박스
설명서


도크조립은 너무 간단했고, 설명서가 큼직하게 동봉되어있어 와이파이에 연결시키는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어요!!

본체에 버튼은 3개로 단촐하며, 웬만한건 어플로 동작하기에 많은 버튼은 필요없다고 생각됐어요

로보락 S8 pro ultra 사용후기
청소는 정말 만족스러우며, 관리또한 너무 편했어요!!
올인원 도크로 인해 오수통과 정수통만 신경써주고 그외 나머지는 신경을 안쓰고 있답니다!

집에 카펫을 두고있어 걸레가 닿지않을까 걱정됐는데
카펫을 인식하면 물걸레가 리프팅되어 안닿더라구요!!
어플로 카펫 정밀청소를 설정하게되면 카펫만 #모양으로 청소하더라구요  완전 신기했어요!

 



그리고 저도 구매 전 물걸레에서 냄새난다는 분들의 글을 읽은적이 있는데
물걸레 자동건조 4시간으로 설정해놨더니 냄새는 안나는 것 같았어요!
가끔 한달에 한번씩 물걸레를 직접 빨아주긴 합니다

로보락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점을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첫째, 원격실행
회사에서 업무 중 혹은 퇴근길에 어플로 작동시킬 수 있는게 좋았어요!!

두번째, 장애물 인식
빛이 있는 곳은 상관없겠지만 어두운 곳에서 전 모델을은 인식을 잘 못한다는 평이 있었는데, s8 pro ultra는 원적외선으로 사물을 인식하다보니 어두운 곳에서 장애물이 있어 부딪히거나 인식을 못하는건 없었어요 !!

세번째, 바닥결에 따라 청소
제일 신기하던 부분 이었어요.
맨 처음엔 신경안쓰고 막 작동시켰다가 해당 설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부터는 마루결에 따라 청소를 하고있어요!!

 


그외에도 다양한 자동화 기능들이 존재합니다

1. 물걸레 자동 세척 및 건조
2. 청소 중 물걸레 세척 시간 설정
3. 물통 자동 급수
4. 먼지통 자동 비움
이러한 기능들때문에 다들 로보락으로 구매하시는 것 같아요!! 손델 곳이 없거든요


이번에는 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격...ㅎㄷㄷ;;
로보락을 구매하기 까지 엄청나게 고민이 많았습니다.

굳이 이렇게나 비싼 가격을 지불하고 프리미엄 로봇청소기가 필요했는지?

그러다보니  그만큼 리뷰도 많이 읽고, 다른제품과 비교도 많이했습니다.

2. 정품 부속 구매처를 모르겠어요..
물걸레나 도크 먼지망 등등 이곳 저곳을 찾아봤지만
정품이 아닌 호환가능한 제품들만 있더라구요..

(제가 못찾는건지.. 아시는분 계시면 부탁드릴게요ㅠㅠ)

3. 오수통과 정수통 문열림 각도
이거는 왜 이렇게 했는지 모르겠어요
오수통 같은 경우 그때그때 비워주지않으면 바닥으로 가라앉은것들이 있어 나중에 청소를 따로 해줘야하는데

뚜껑 고정이 안되고, 입구 크기가 작아 참..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여기까지 제가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단점이구요!
사실 사용함에있어 청소하나는 정말 잘한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다 완벽할 순 없지만 사용하는 동안 후회는 안되더라구요!!

다들 왜 로보락 이모님 이모님 하는지 알 것 같아요 ㅋㅋㅋ
로보락 S8 PRO ULTRA 정말 추천 드립니다
사용해보시면 완전 반할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