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하기

[티스토리]블로그 시작하기:: 다시 새롭게 시작!!/애드센스 수익 발생?, 수익인증

by 이정현이 2020. 10. 17.

작년에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고나서, 애드고시에 3번을 응시했지만 3번 다 불합격을 받았다..

그러고나서 12월쯤 마지막 게시글을 마지막으로 블로그를 접었다..

그러다 애드센스 대란에 탑승해 승인을 받으면서, 다시 블로그에 하나씩 글을 올렸다.

하지만 작년과 마찬가지로 같은 문제가 발생했다.

금방이라도 쓸 줄 알았던 글은 대체!!무슨 말을 해야할지.. 어떻게 써야할지.. 막막하기만 했다.

취미로 하기엔 너무 어려웠지만, 그런가보다.. 꾸준히 하다보면 나아지겠지 하고 다시 시작한 블로그!!

글을 조금씩 올려보면서 다른 분들의 블로그를 보면서 어떻게 하는지 이것저것 눈팅으로 배우고 적용해보았다.

그러다가 애드센스 대란에 탑승해 어쩌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는데.. 준비가 되지 않은 나로서는 

기쁨과 동시에 막막함이 찾아왔다...

승인이 나면 자동으로 광고가 달리는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내가 하나씩 설정해 나가는거였다니..제길..

그치만 여태껏 그래왔듯이 눈팅으로 광고를 하나씩해보고.. 안나오면 또 해보고..

그렇게 반복실패 후.. 광고가 나왔다!!

남들은 블로그 운영도 하면서 수익도 발생시킨다는데..나는 할 수 있을까..? 라고 되묻기를 반복..

광고만 달면 수익이 잘 날 줄 알았는데 며칠동안 시간날때마다 수익이 났다 들여다보기를 반복했다.

근데 이게 무슨일!?!?!?!

수익이라고 하기엔 우습지만 수익아닌 수익(?)이 났다???

ㅋㅋㅋㅋ0.07 

부끄러운 수치지만 올라갔다는게 어딘가!!? 어디서 어떻게 수익(?)이 발생했는지 모르겠다..

다른 분들의 블로그 보면서 광고 올리는 방법을 배우고 적용시킨 것 뿐인데

어찌되었든간에 수치가 변화했다는거에 기쁨을 느끼고 내가 하는 방법이 맞는가에 지금도 되묻고있다..

왜냐면 저 수익은 오늘자가 아닌 4일 전이고.. 아직까지변화가 없기에 .. 

언젠가는 나도 다른 분들처럼 수익인증이라는 글을 한번 작성해보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