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

용접기능사 필기 합격후기! 쉽고 빠르게 따는법!!

by 이정현이 2019. 7. 29.

안녕하세요 정짱입니다.

오늘은 용접기능사필기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용접기능사는 용접의 활용범위와 소재가 날로 광범위해지면서,

용접구조물의 안전성 확보 및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산업현장에 필요한 용접분야의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제정하였습니다.

그러기 위해 현장적용능력을 증명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럴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자격증이 용접기능사 입니다.

 

용접기능사의 시험정보

1. 응시자격: 제한없음

2. 시험과목 및 검정방법

3. 시험현황

 

시험 후기

정말 기능사 공부하면서 제일 점수 안나왔던 과목이었던것 같네요

외워야할것도 많고.. 다른 기능사는 문제만 풀면 어느정도 외워지고 점수도 나와줬는데..

용접기능사는 정말 생소했습니다. 필기시험이 관건이라고 다들 말하는 이유가 있었네요.

아무래도 용접에 관한 지식이 없는 처음하시는 분이 가장 힘들어하는 부분이 용어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용어에대한 적응부터 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용접용어, 금속용어와 친해지면서 용어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가 선행되어야하고 문제를 풀어보면서 유형만 정확하게 잡아낼 수 있다면

사실상 합격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문제는 CBT방식 출제기 때문에 어떤 문제가 나올지 알 수 없지만, 문제은행방식이기에 큰 틀에서 벗어나는 문제는 출제가 안될 것 같습니다.

용어에 대한 어느정도의 공부가 되셨다면, 용접기능사 필기 공부는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공부하셨으면 합니다.

합격률이 30%정도지만.... 준비하시는 분 모두 합격 할거라고 자신합니다!!

이상 정짱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