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

승강기기능사 필기 합격 후기 필독!!

by 이정현이 2019. 7. 29.

​안녕하세요 정짱입니다!!
2019년 7월 14일에 필기 합격하고
제가 승강기기능사를 어떻게 공부했으며,
약간의 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승강기기능사란??
​1. 승강기기능사란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승강기기능사 시험에 합격하여 그 자격을 취득한 자.
2. 승강기의 설치와 점검과 정비작업을 위해서 산업현장에 필요로하는 숙련된 기능인력을 양성하고자 승강기기능사제도를 제정

​시험정보
​1. 응시자격 : 제한 없음

2. 시험과목
(승강기개론, 안전관리, 승강기보수, 기계/전기기초이론)

​3. 시험시간
​​전과목 혼합, 객관식 60문항 (60분)

​필기 합격률


합격 후기


저는 일주일잡고 승강기기능사 필기 공부를 했습니다
우선 승강기기능사 책을 한권 샀는데 책을 고를때 중점적으로 보는것은 무조건 문제가 많이 수록돼있느냐!!
왜냐면 사실상 이론은 너무 많고.. 다 공부하자니 시간도 오래걸리기에
그리고 중요한건 문제은행식이라 나왔던 문제가 또 나온다는 점!!
기능사 자격증은 쉽게 보면 안되겠지만 너무 어렵게 볼 필요도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문제풀고 틀리면 다시보고.. 반복학습!!
문제난이도는 어렵지않았습니다(중하?!)
안전관리파트는 상식으로도 잘 풀려서 무조건 다 맞아야겠다고 생각하다보니 나머지도 술술 풀렸네요

아 그리고 책을 안사도 문제를 충분히 풀 수 있습니다
도타비 문제은행​사이트에서
승강기기능사 찾아서 모바일로 푸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이상 정짱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