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

[합격 후기] 특수용접기능사 필기 이렇게만 공부해라

by 이정현이 2019. 8. 27.

안녕하세요!! 정짱입니다
한달 뒤면 기능사(필기) 시험을 치루는데요
원서접수하신 분들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를 기원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특수용접기능사입니다!!

저도 용접기능사 준비하다가 같이 시험보면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둘다 시험 봤네요!!ㅎㅎ


짜잔~~!!

제 블로그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7/14일에 ​​기능사 3개를 시간대별로 치뤄서
모두모두 합격했습니다~~!

그럼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기 전
특수용접​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수용접이란 설계도상의 작업절차에 따라
마찰압접기, 초음파용접기 등 특수용접장비를 이용하여
금속부품들을 용접하는 작업입니다.

특수용접기능사의 시험과목
용접일반, 용접재료, 기계제도(비절삭부분)으로 이루어 지며 총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자격증은 고득점을 목표로 두면 힘들어요!! ​60점이상!!)



합격률은 용접과 비슷하거나 좀더 낮네요..
용접이 30~40%였고
특수용접은 30%가 많습니다!!
2017년에는 합격률이 ​36.8%였네요..

아마 외워야할 재료도 많고.. 용어도 생소하다보니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겐 힘들거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용접기능사를 공부하면서 특수용접까지 공부하려니 막막하고 어려웠습니다만..

지금부터 노하우를 공개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의지​만 잃지마세요!


​진짜진짜 공부 꿀팁!!

저는 용접/특수용접에 1도 모르는 ​비전공자​입니다
제가 공부한 방식은 무작정 외운게 아닙니다
용접재료? .. 전 태어나서 용접재료가 이렇게 많은 줄 몰랐네요 ㅋㅋㅋ
용접종류?? 생판 처음 들었습니다.. 테르밋이며 텅스텐 어쩌구...
다 필요 없습니다. 기초가 탄탄하면 좋지만..
합격하고나서 기초를 잡아도 되겠다는 생각이었으니...

우선 책 한권 구매하세요 인강 안들어도 됩니다.
그냥 문제 많은거!! 해설도 바로 볼수있게끔 되어 있는 문제집을 삽니다

문제 푸세요!!! 채점(?) 뭐 하실분은 하셔도되고
해봤자.. 실망할테니 안하셔도 됩니다~!

문제를 계속 풀다보면
그해 년도에 ​자주 나오는 유형이 있습니다.
뭐 장단점이라든지 특징이라든지
그런건 놓치지말고 외워주셔야합니다.

요즘은 다들 아시다시피 CBT방식이라 어디서 어떤 문제가 나올지 모르지만
제가 시험 봤을땐 16~18년도 보다는
13~15년도에서 많이 나왔던 것 같네요

그리고 용접이랑 같이 준비하시는 분들은
용접과 특수용접 같이 문제 풀어보세요

전 용접시험때 특수용접에서 본 문제가 나왔고
특수용접시험땐 용접계산식이 나왔어요!!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60점만 넘으면 됩니다!!

이상 정짱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