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기

승강기 기능사 실기 합격 후기, 팁, 이렇게 작업하자

by 이정현이 2019. 9. 4.

안녕하세요 정짱입니다~!
오늘은 승강기 기능사 실기 합격 후기 및 팁을 설명할까 하는데요


날씨가 꾸리꾸리하네요..
오후엔 엄청 덥더라구요!!

저는 9/3 승강기 첫 실기시험장소인
안양공업고등학교에서 8:30에 보고 왔는데요
처음 가보는 곳이라.. 엄청 크기도 크고
사실 실기시험장소를 찾는데 10분정도 헤맸어요ㅋㅋ;


드디어 찾은 실기 시험장...

입실하니 고등학생 친구들이 의외로 많더라구요??
그래서 약간 시험장에 왔다는 느낌이 덜 들었어요 ㅋㅋ

​승강기기능사 실기 시험은 보통
​와이어로프, 헹거롤러, 운전제어회로 구성
​여기서 ​저는 ​와이어로프, 운전제어회로​가 나왔어요

휴대폰을 수거하는 바람에.. 사진이 없지만
간략한 후기 및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와이어로프
​준비물: 니퍼, 뺀지, 전기테이프, 10cm자
​사실 와이어로프는 정말 금방 끝납니다..
국화꽃 모양을 만들어 소켓에 넣고 안빠지면 끝..
끝부분에 전기테이프로 마감처리 해주시면 됩니다.

바인더끈을 하라는 분도 계시던데 아마 이건 시험장 마다 다를것 같네요
저는 물어봤더니 해야된다고 말은 했지만
와이어로프에 기름이 너무 많아서.. 감아지지가 않아서
다시 말해보니까 전기테이프로 감고
그냥 제출 하라고 하셨음
(약간 유도리가 있어요!!)

​운전제어회로
​준비물: 와이어스트리퍼, 터미널압착기, 장갑, 형광펜
전동드릴, +드라이버, 종이테이프
​전동드릴은 기구배치할때 드라이버로만 하기엔 손이 너무 아파서 가지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대부분 다 가져옴.. 임팩드릴가져오신분도..계셨음

형광펜은 도면 받고나서
선 연결한 부분을 하나씩 칠해주시면 나중에 다 하고나서 체크할때도 편합니다.!

​종이테이프​는 MC1, MC2등등.. 헷갈리는 부분에 붙여주시거나 기구배치 전체에 이름을 기입해주시면
헷갈리지않고 선연결을 하실수 있습니다.

✔️후기✔️

​고등학생들도 있어서 그런지 시험장 분위기가 되게 밝았어요 ㅋㅋ
약간 수업 실습하는 느낌이랄까..
와이어로프는 무난하게 했고
제어회로 구성은 다해놓고도 동작시험이 안되면 실격이라 생각들어 최대한 확인 하고 또 확인했어요
시험시간은 3시간 30분 주어지고 오히려 시간이 남았어요
체크할시간이 1시간 30분정도 남아있어서
다시 한번 헷갈렸던부분 확인해주고
공통으로 짬빠시켰던 선 다시 보고

앞사람이 동작시험이 안돼서.. 괜히 저까지 긴장됐네요..

시험도면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혹시 도면이 궁금하신분은 댓글남겨주세요
시험도면은 아닌데 학원다니면서 했던 도면이 나와서
보내드릴게요 ㅎㅎ


댓글